안녕하세요, 세일러 래빗입니다.
여러분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끌어당겨서 원하는 것을 손에 넣는다는 끌어당김의 법칙을 아시나요?
우주에는 끌어당김의 법칙이란 것이 존재하고 있는데, 이 법칙은 같은 파동을 가진 것들을 끌어당긴다고 합니다. 우리가 바라든 바라지 않든 관심을 갖는 것들을 우리의 삶에 끌어 온다는 우주의 법칙이지요.
론다 번의 <시크릿>이 유명해지면서 사람들은 유인력, 끌어당김의 법칙이라는 이 매력적이고 강력한 우주의 법칙에 매료되었습니다. 많은 이들이 심상화를 하며 자신이 바라는 소원들을 ‘끌어당겼고’, 자신이 바라던 소원들이 실제로 삶에 나타난 이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이 끌어당김의 법칙이 누구에게는 작동하고 누구에게는 작동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심상화를 열심히 하며 소원을 끌어당겨 보는데도 소원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 건 왜일까?
강력한 우주의 법칙이 존재하는 것이 사실일까?
여기 세계여행가이자 사랑이 많은 엄마, 베스트셀러 작가인 팸 그라우트가 우리의 생각이 현실을 창조한다는 것을 우리가 ‘직접’ 목격할 수 있도록 몇 가지 실험을 가져왔습니다.
알키에서 펴내고 이경남 님이 옮긴, 팸 그라우트의 《E2 : 소원을 이루는 마력》입니다.
이 책을 읽게 된 계기
이 책을 구입했을 당시 저는 시크릿이나 유인력과 같은 끌어당김의 법칙에 매료되어 있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끌어오기 위해 확언과 심상화를 하며 부단히도 애를 썼지만 잘 되지 않았습니다.
외국 사이트의 시크릿 관련 후기에는 끌어당김의 법칙을 사용하여 삶이 바뀐 이들의 이야기가 가득했습니다.
나에게도 언젠가 그들처럼 원하는 것을 손에 넣을 수 있으리라. 부푼 기대를 안고 끌어당김의 법칙을 해 봤지만 원하는 것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끌어당김의 법칙이 작동하기는 하는 걸까? 제 안에서 이런 의심이 생겨나고 있을 때, 팸 그라우트의 《E2 : 소원을 이루는 마력》을 만났습니다.
이 책의 구성
《E2 : 소원을 이루는 마력》은 PART. 1과 PART. 2로 되어 있습니다.
PART. 1에서는 우리가 마음을 다스려야 하는 이유와 가능성의 장에 대한 설명, PART. 2에서 하게 될 실험들에 대해 간략히 소개합니다.
PART. 2에서는 본격적으로 PART. 1에서 잠깐 소개했던 실험에 들어갑니다. 각 실험에 대한 보충 설명과 실험 방법, 실험 보고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능성의 장에 요구하라
《E2 : 소원을 이루는 마력》에서 전하는 메시지는 바로 이것입니다.
가능성의 장에 요구하라.
저자인 팸 그라우트는 양자물리학에서 말하는 보이지 않는 에너지 영역을 ‘가능성의 장’이라고 부릅니다. 이 가능성의 장은 현재 우리가 가지고 있는 에너지를 따르며, 그 에너지는 같은 진동을 가지고 있는 것들을 우리 삶에 끌어들인다고 말합니다.
우리는 어린 시절 우리에게 입력된 생각과 행동양식에 따라 자신의 삶을 살아갑니다. 신념 또한 우리 자신의 것이 아닌 다른 사람들로부터 받은 것일 뿐입니다.
이 책의 목적은 그동안 우리의 삶을 조종해 온 낡은 신념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자는 마음을 다스려야 함을 강조하며 9가지 실험을 소개합니다. 9가지 실험을 통해 가능성의 장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가능성의 장을 직접 체험하는 것으로 생각이 현실을 창조한다는 사실을 입증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렇다면 생각을 현실로 창조하는 9가지 실험이란 무엇일까요?
생각을 현실로 창조하는 9가지 실험
다음은 《E2 : 소원을 이루는 마력》에서 소개하는 9가지 실험입니다. 이 실험들은 몇 개만 빼고 48시간만 시간을 들이기만 하면 됩니다. 거창하게 뭔가를 할 필요도 없습니다. 단지 가능성의 장에 요구하기만 하면 됩니다.
2. 폭스바겐 원칙
3. 아인슈타인 원칙
4. 아브라카다브라 원칙
5. 안내자 원칙
6. 슈퍼히어로 원칙
7. 칼로리 원칙
8. 101마리 달마시안 원칙
9. 오병이어 원칙
이 9가지 실험을 통해 가능성의 장은 존재하며, 우리의 생각이 현실을 창조한다는 것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위의 실험 목록들 중에 여러분의 흥미를 끄는 실험이 있나요? 그렇다면 《E2 : 소원을 이루는 마력》을 읽어보시기를 권합니다.
센스 넘치는 대장
저는 이 책을 읽고 대장 원칙을 실험해 보았습니다. 대장 원칙이란 ‘대장’이라고 부르는 신에게 48시간을 주고 흔히 받을 수 없는 선물을 요구하는 것입니다.
동생들과 차를 타고 호수 주변을 드라이브하던 중이었습니다. 차를 타고 가다 대장 원칙이 떠오른 저는 마음 속으로 대장에게 48시간 내에 흔히 받을 수 없는 선물을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15분이 흘렀을까요. 문득 창문을 봤는데, 산비탈에 큰 하트 모양의 조경이 있었습니다.
책에 대한 전체적인 인상
《E2 : 소원을 이루는 마력》에 대한 전체적인 인상은 ‘재밌다‘였습니다.
저자와 저자의 지인들의 실제경험담이 실험에 대한 흥미를 이끌었고, 중제목을 장식하는 관련 문구들은 이 책의 메시지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책의 중심이라고도 할 수 있는 실험 파트는 각 실험마다 실험보고서가 있어 독자가 적극적으로 실험에 참여해 볼 수 있도록 한 점이 좋았습니다.
과학시간에 제가 경험했던 실험은 재미없고 지루했지만, ‘가능성의 장’을 체험하는 실험들은 달랐습니다. 가능성의 장에 요청하고 기다리기만 하면 되었습니다. 물론 가능성의 장에 한 모든 요청이 받아들여진 것은 아니었습니다. 요청에 대한 답변을 듣지 못하기도 했지만, 답변을 듣지 못했을 때는 실망하지 않았습니다.
가능성의 장에 요청하여 받는 것들은 로또에 당첨되어 갑자기 부자가 된다거나 꿈에 그리던 이상형이 나타난다거나 하는 거창한 것이 아닙니다. 우리의 일상을 더 빛나게 해 줄 소소한 행복들입니다.
여러분이 저처럼 끌어당김의 법칙과 생각이 현실을 어떻게 창조하는지에 흥미가 있다면, 이 책의 흥미롭고 매력적인 실험들은 여러분이 자신 안의 낡은 신념을 버리고 마음을 다스리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마치며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을 보게 될 것이다.”
영화 <매트릭스 2>의 홍보 문구처럼 우리의 생각은 물리적 현실에 영향을 줍니다. 끌어당김의 법칙에서 말하듯 우리의 현실은 자신이 의도적으로 창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심상화를 하며 끌어당기기만 해서는 우리가 바라는 소원을 이루지 못합니다. 자신이 바라는 것에 집중하는 것과 소원을 바라는 우리 자신의 적극적인 행동, 이것이 《E2 : 소원을 이루는 마력》에서 말하고자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시크릿이나 끌어당김의 법칙에 지치셨다면, 잠시 쉬어가는 의미로 이 책에 나와 있는 9가지 실험들을 해 보시길 권합니다.
저는 마음 내킬 때, 부정적인 진동으로부터 벗어나고 싶을 때 이 책의 실험들을 하곤 합니다. 실험 결과는 ‘이건가?’ 싶을 정도로 아주 사소한 것들이었지만, 실험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것에 집중하는 연습을 했고 제 주위의 것들에 감사함을 느꼈습니다.
가능성의 장에 요구하세요. 실험하세요.
그리고 즐기세요!
'책 > 작품 및 도서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난 정말 이 세상에 필요한 존재일까? (0) | 2020.07.01 |
---|---|
난쟁이가 되어버린 심술꾸러기 닐스의 신기한 여행 【닐스의 모험】 (0) | 2020.06.08 |
내면의 힘으로 불행을 극복한 소녀 이야기 【소공녀】 (0) | 2020.05.30 |
버려진 뜰에서 되살아나는 눈부신 마법 【비밀의 화원】 (0) | 2020.05.28 |
한 소년의 친절함과 용기가 가져온 변화 【세드릭 이야기】 (0) | 2020.05.26 |
댓글